톡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나 KMP와 비교할 때 내장 코덱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좋기때문에 내장 코덱만으로도 충분히 H.264/AVC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톡플레이어의 내장 코덱은 하드웨어 가속(DXVA)까지 지원합니다.

하지만 CoreAVC 역시 상용 코덱답게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CUDA를 지원하는 NVIDIA 그래픽 카드를 가진 컴퓨터에서 CoreAVC는 톡플레이어 내장 코덱보다 안정적이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본인의 NVIDIA 그래픽카드가 CUDA를 지원해주는지 알고 싶으시면 => CUDA ZONE)

CoreAVC를 사용하려면 일단 CoreAVC를 설치해야 합니다. (포스트 참조)
CoreAVC 설치 후 톡플레이어의 환경설정(F5)으로 들어갑니다.


재생 탭의 코덱/필터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디오 탭필터 목록/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덱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외부 코덱들이 쭉 나오는데, CoreAVC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위 그림처럼 CoreAVC Video Decoder가 보일겁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H264AVC1을 각각 CoreAVC Video Decoder로 바꿔주세요. 옆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CoreAVC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장 영상처리 필터를 사용하면 몇 가지 기능을 쓸 수 있지만, CPU 점유율이 올라가고, 화면 버벅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필요하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관련 포스트)
위의 그림처럼 내장 영상처리 필터를 사용합니다.체크를 해제하시면 고화질 영상 재생시 내장 영상 처리 필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제대로 설정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H.264/AVC 영상을 하나 재생시키고 TAB 키를 눌러보세요.


필터이름CoreAVC Video Decoder가 보이면 제대로 설정된 것입니다.
또한 CUDA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면 CPU 점유율(CPU Usage)이 크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커피.
,